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이용방법: 궁금증 해소 완벽 가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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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?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주의 사항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문의
1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?
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입니다. 2021년 12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매출 감소 규모에 따라 1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급됩니다.
2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
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.
-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
- 2021년 11월 또는 12월 매출이 2019년 또는 2020년 동일 기간 대비 감소한 경우
- 영업시간 제한 조치, 집합금지 조치, 밀집도 완화 조치 등의 방역 조치를 받은 경우
- 2021년 연간 매출이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인 숙박·음식점업, 교육서비스업, 보건·사회복지서비스업 등 특정 업종
3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
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3.1 온라인 신청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(https://www.gwanak.go.kr/site/enews/news/news_view.do?mvid=1374&aid=10368) 접속
-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
- 신청 안내 확인 후 신청 절차 진행
- 필요 서류 첨부 및 신청 완료
3.2 방문 신청
- 소상공인지원센터 또는 시·구청 방문
- 신청서 작성 및 필요 서류 제출
- 신청 접수 확인
4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
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차 지급: 2021년 12월 27일 ~
- 2차 지급: 2022년 2월 23일 ~
- 3차 지급: 2022년 3월 7일 ~
- 4차 지급: 2022년 4월 ~ (추가 지원 대상자)
- 5차 지급: 2022년 5월 ~ (누락 대상자)
5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주의 사항
- 신청 시 허위 정보 입력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
- 신청 대상 및 지급 기준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최신 안내 확인 필수
-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소상공인지원센터 참고
6.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문의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: 1533-0100 (평일 9시 ~ 18시)
- 소상공인지원센터: [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]
-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: https://www.gwanak.go.kr/site/enews/news/news_view.do?mvid=1374&aid=1036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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